“누가 다정하게 대해줘도 왠지 불안해요”
“괜히 그 사람도 언젠간 변할 것 같고, 지금의 다정함이 오래갈 것 같지 않아요.” 학폭 피해자는 타인의 긍정적인 태도에도 경계심을 가지며, 친절함조차 마음을 무겁게 만들 수 있다.
학교폭력변호사는 피해자의 신뢰 불안과 정서적 경계 반응을 외상 후 정서 손해로 간주한다.
학교폭력 변호사는 피해자의 친절 회피, 감정적 거리 두기, 대인 불신 반응을 상담기록, 정서일지, 보호자 진술을 통해 구조화하고, 학폭위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시 근거로 활용한다.
또한 피해자가 안정적인 감정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신뢰 형성 훈련, 감정 반응 인지 상담, 관계 회복 프로그램 등을 병행한다.
법무법인 동주는 “당신이 다시 믿을 수 있을 때까지, 법은 그 마음을 묵묵히 지켜드립니다”라고 말해온
학교폭력변호사다. 신뢰는 강요가 아니라, 보호 속에서 자라나는 감정이다.